본문 바로가기

리뷰/Book

돈이 없을수록 서울의 아파트를 사라_★★★★

책 구입동기

>>쏘쿨의 수도권꼬마아파트 리뷰<<

해당 책과 동일합니다. 후랭이TV에서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 관련 서적 YouTube동영상에서 추천한 내용이 있어서 구입했습니다.

관련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부동산 왕초보를 위한 책추천<<


총평

책의 후반부에 서울 아파트에 대해 지역마다 열거해주었는데 이 부분이 사람마다 다르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의 저라면 지역에 대한 나열된 이런 챕터들이 그리 좋지 않게 느껴졌을 것 같은데 지금은 투자할 때 참고할만한 키워드라고 생각되어 좋게 느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쏘쿨님의 책보다는 아파트매매에 대해서도 조금은 조심스러운 입장으로 보여집니다. 

아마도 쏘쿨님은 전문 부동산 투자가쪽으로 진출하였고 

이 책의 저자인 구피생이님은 계속 직장인으로 일하는 관점의 차이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자의 말


>> 책 구매하러 가기 <<


목차 및 내용

구피생이님의 지역별 분석은 그 지역에서 살았던 것처럼 매우 생생하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의 전반적인 메시지 중 하나는 "서울의 아파트는 입지에 따라 등급이 있고 신축 구축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다." 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아파트 줄세우기가 가능하다' 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아파트 매매/투자시에 비교대상을 어떤 아파트로 삼아야할지 좋은 참고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집필시점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은 책과 차이가 나겠지만, 

가격차이나 아파트 줄세우기를 비교해 우위나 상대적인 가성비(?)를 생각하기에 좋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마치며

목차에서도 다 담지 않았는데, 뒷부분의 지역소개가 누구에게는 좋게 보일 수도 있고

단순한 정보나열처럼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되긴 합니다. 

그래도 저는 서울아파트에 관심있다면 한권 정도 갖고 있어도 좋겠다 생각이 듭니다.


>> 책 구매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