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Book

1인 지식 창업의 정석_★★

소제목 : 지식, 경험, 노하우, 취미가 자본이 되는
제목 : 1인 지식 창업의 정석
저자 : 최정훈

앞표지 부제1 : 30년 벌어서 60년 먹고 살아야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 (그렇진 않습니다...)
앞표지 부제2 : 직장 다니는 지금 사표 대신 1인 지식 창업을 준비하라!
 
* 총평
지식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볼만 합니다. 그러나 구입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른 의미로 '나도 해볼 수 있겠다' 라는 자신감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지식창업자가 아닌 일반 예비 창업자가 읽어보면 오히려 컨설팅받고 싶지 않을까 싶은 느낌이 있습니다.
(저자가 고단수로 이걸 노렸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책제목과는 무관하네요)

 * 목차 및 내용
- 리뷰하면서 보니 목차를 잘 만들었네요. 내용을 한 문장으로 잘 정리하였네요.
Part 01 : 이젠 창업이 답이다
           직장이 아닌 창업이 큰 성공을 이끌 수 있다
Part 02 : 지식과 경험으로 창업하라
           지식창업을 하자
Part 03 : 나만의 컨텐츠를 찾아라
           실제 예시가 몇 개 있었던 것 같다. 그런데, 그 예시가 매출이 얼마나 될까 라는 의문도 든다.
Part 04 : 초보 창업자가 저지르는 7가지 실수
Part 05 : 성공하는 창업자의 성공습관
          일반적인 내용이나 그래도 생각해볼 부분은 있다.
 
* 장점
- 당연하게 여겨질 수도 있지만 분명 프랜차이즈 창업 등에 대해 좋은 명제가 담겨있습니다.
(적은 자본으로 시작해라. 타켓마케팅을 하고 점차 대상을 늘려라. 몰빵 창업하지 마라)
- 글쓰기 협회를 통하면 나도 이런 책을 써낼 수 있을수도 있겠다...라는 도전의식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실제 이런 결과물이 나올 수도 있구나.. 이런 느낌)
- 본인 경험 및 자신이 도움받은 내용이 구체적예시로 솔직히 나와있습니다.
 
* 단점
- 저자에게 개인 컨설팅을 추천하는 식의 문단을 맺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책이 조금 가볍게 쓰여진 느낌입니다. 저자가 책이라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겠다...
- 반복적인 내용이 꽤 있습니다. 바로 1페이지 뒤에 복사해서 붙여넣었나 싶을 정도의 문단이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