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내자전거_구매후기_BC-3970_헤드_HEAD

구입목적

제가 사용하려는 용도는 아니고, 장인어른이 실내에서 운동목적으로 구입을 원하셨습니다.


총평

제가 검색하고 찾은 것은 아닙니다만, 장인어른이 워낙 이런거 사실 때 꼼꼼하게 많이 살펴보십니다.

실내 자전거, 접이식 자전거 중에서는 가격에 비해 성능이 괜찮아서 사셨을 것 같습니다.

단점은 LCD모니터에 AAA 건전지가 2개 필요합니다.

특히 자전거는 운동하면서 동력이 생길 것 같은데 굳이 건전지로 구동되게 만든 것은 아무래도 기술력이 문제가 아닐까 싶긴합니다.

조립하고 10초 정도 타봤는데 실내 자전거 타는 느낌입니다. 별 다를 건 없어요...

안장이나 등받이가 조금 더 편안하게 느껴졌던 것 같긴 합니다.

접으면 자리도 많이 안 차지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접었다 폈다가 많이 편리하진 않았습니다.



가격 및 구입처

가격은 129,000원에 쿠팡 로켓배송으로 거의 반나절도 안되서 받았습니다.

(게다가 최저가 같더라고요)



이동성 및 무게

오래 들면 무겁긴 한데, 저는 저희 집으로 배송하고 차에 실어 장인어른 댁으로 제가 다시 가져갔으니, 무거워서 이동이 불가하다 어렵다 정도까진 아닙니다.

실내에서 못 옮길 정도로 무겁지도 자주 옮기기엔 귀찮은 정도의 무게입니다.



조립과정

제가 조립한 총 소요시간은 1시간 15분이었습니다.


일단 몽땅 꺼내봤습니다.


설명서는 잘 되어있습니다. 조립동영상도 있는데 저는 설명서가 더 편합니다.

조일 때 사용하는 기구도 동봉되어 집에 따로 몽키스패너 등이 없어도 됩니다.


조립시 의외로 제일 힘들었던 부분이 페달이었습니다. 

꽉 조여야 유격도 없고 소리도 안난다고 되어있었는데, 꽉 조이기가 꽤 힘들었습니다.


완성된 모습



조립평

아내가 손 빠른 남자는 30분이면 한다는데, 정말 손이 빠른 것 같습니다. 

조립을 잘하시는 분도 1시간은 조금 안되게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하고나니 손가락도 조금 아프기도 하고요.



마치며

2019년도 1월이 끝나갑니다. 새해 목표가 운동이라면 쿠팡 로켓배송으로 실내 자전거를 주문해보세요 ㅎㅎ

>> 로켓배송 쿠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