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최고금리찾기_예금_적금

제가 예금과 적금의 최고금리를 찾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예금 적금을 좋아하진 않는데, 아내가 이야기할 때/가족끼리 여행자금을 모은다면 예금,적금 가입이 필요할 수 있겠죠.

저는 모네타를 이용합니다.

>>모네타<<

접속하시면 왼쪽 상단에 최고금리

왼쪽메뉴에서 찾으시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전세만기가 1~2개월 정도 남아서 짧은 예금을 찾아봤다가 
일단은 별 차이가 없어서 기존에 갖고 있던 CMA에 넣어두기로 했습니다.

이하는 제가 직접해보는 것은 아니고 이해관계도 없지만, 방문없이 될 가능성을 예시로 듭니다.
예금 > 상호저축은행 (2018-11-18일 기준)

3번째 세종저축은행을 보시면

인터넷, 모바일 가입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세종저축은행을 검색해보면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으로 연결되네요. 
(규모는 무척 작은 것 같지만, 그래도 예금자보호가 되니까요...)
예금상품 > 목돈운용상품 을 보면 2.8%가 맞는 듯 합니다.

비대면계좌개설의 경우 0.1% 우대 금리를 적용하는 듯 합니다.

저라면 일단 1년 정도면 조기상환조건 봐서 ELS를 하겠지만...
단기 예금금리 찾다가 포스팅하려다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무튼 요지는 요즘은 비대면계좌개설도 많이 활성화되어 금리를 보고 예금,적금 가입시
굳이 영업점 방문이 불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모네타에서 금리 찾기 > 비대면계좌개설 가능한 높은 금리 찾기
순으로 진행하시면 모바일,온라인을 통해서도 상품가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