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

의지박약_20181101

* 어제
- 앱 만들기 : 어제는 오후 반차로 불가. 당분간 회사일이 많을 듯 하여.. 리스트에서도 삭제?
- 못한 일 : 재형저축 해지문의-여기 당분간 두자. 로또사기
- 잘한 일 : 오후반차라 회사밖에서 시간을 많이 보냈는데, 잘했다기 보다는 할일을 했다. 딱히 딴짓은 안했으니 뭐.
- 반성 : 동기 및 의지가 확연히 떨어졌다.
 
* 금일계획
- 해야할 일 :
1. 블로그- 이 일기로 끝. 지금은 쓸 주제도 못찾겠다. 집에서 시간이 된다면 시황이라도 한번 적어보고 싶다.
2. 앱개발 - 불가
3. 시간이 되면 은행가서 재형저축 해지문의-불가
>> 농산물펀드 : 자세히 못 봤는데 전고점은 못 뚫고 다시 매수좋은 가격대 정도로 내려온 것 같다. 바꿔말하면 상단깨고 계속 못 올라가고 주저앉고 있음

* 자유기술
오후에 반차내고 계획된 일들을 하였다. 연금저축펀드 이관요청하고. 파마하고. 카시트 옮겨달고.
오늘 집에 샷시공사가 있는데 좀 정신이 없는 것 같다. 집에 돌아가면 정리하는데 아마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생각된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주식은 개별주식 분석 및 전체시황 분석이 이뤄져야하고. 투자는 기본적으로 마인드에 소모되는 비용이 있는 셈이다. 비트코인도 마찬가지이고. ELS라고 다를 것이 있겠는가. 많이 안정적이라도 하락이 있을 때 상환조건 넘어가고 하면 불안해지기 마련이다.
부동산투자는 기본적으로 금액자체도 상당한데, 보유 후 매도하기 전까지 기회비용으로 사용되는 셈이다.
펀드투자는 어떠한가. 지금 정한 불리오를 냉큼 신청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료 3개월 쿠폰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결국엔 돈내고 정기이용할 계획이 있었음에도 3개월 무료가 없어지자 주저하고 있다. 사실 이 부분은 3개월은 무료로 버티고 나머지는 애드센스 광고로 어느 정도 충당할 계획이었는데 틀어진 부분도 있다.
아마존FBA도 어떤 사업보다 초기투자금이나 리스크가 극히 적은 편이나, 실패하려고 시도하는 경우는 없다. 성공과정에 실패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유튜브나 많이 강의나 유료 컨설팅이 시장에 나와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미 성공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결국 사업의 확정을 아마존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이걸로 강의를 팔면 돈이 되겠다 싶어서 하는 것이다.
그 와중에 쓸만한 정보를 선별하고 시도해보려고 하지만... 내가 지금 집중해야하는 문제는 현실가까이에 따로 있다. 굳이 성급해할 필요는 없지만. 완전히 손을 놓아서도 안된다.
다소 지루해지더라도 시황확인이나 경제돌아가는 것에 관심을 계속 가져야하고. 아마존FBA는 앱 개발이 완료된 이후이다. 그 전엔 준비, 사업구상 단계에 있어야 한다. 하루에 2,3시간 투자해도 한달 정도의 리서치 후에 시작해야한다.
조급해하지말고 성실하게 꿋꿋하게 나아가자.
11월엔 자격증 취득이 주요목표. 시험 이후에 앱을 준비하거나 아예 아마존FBA를 고려해보자.
일단 오늘을 살자.


* 액션플랜
1. 비트코인 : 롱포지션 잡았고 스탑로스에 걸리지 않으면 토요일 정도까지 보유 계획이다. 미국이 반등 나오고 비트코인은 보합에 가까운 상승. 그거라도 있는 것이 어딘가...
토요일 넘어갈 때까지  큰 상승 안나오면 그때 고려를 다시 해봐야겠다. 기간손절도 원칙적으로 진행하기보다는 보류. 그런데 추세자체는 하락이라, 결국 기간손절을 안한다는 의미는 요행을 바라는 것이 아닌가 싶다.
2. 포스팅은 오늘은 끝.
3. 추후 포스팅 계획: 쉽게 쓸 수 있는 영화라도 쓸까 싶다. 시황은 동기 및 의지가 떨어졌다.

'일상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조휴가 이후_20181108  (8) 2018.11.08
집중_20181102  (8) 2018.11.02
코감기?_20181031  (6) 2018.10.31
환절기_20181030  (12) 2018.10.30
회복하자_20181029  (3) 2018.10.29